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베트남 여행용 샤워기 필터 효과, 하루동안 써본 결과

베트남 여행용 샤워기 필터 효과



베트남 여행시 필수 준비물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인 경우 샤워기 필터를 챙겨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베트남 내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쓰는 샤워기에서 녹물이 나오는 곳들이 있어서 여행중에 피부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피부가 민감할 수록 샤워기 필터 준비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특히 나트랑 여행시 샤워기 필터를 챙겨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지난 베트남 여행 때 샤워기 필터를 준비해갔었습니다. 실제로 써보고 나니 샤워기 필터 효과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어요. 




샤워기 필터 교체하기 전


호텔 욕실에 있던 원래의 샤워기 헤드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그리 오래 되어보이진 않았어요. 

헤드 부분을 자세히 보니 물이 나오는 철망 쪽에 약간 붉으스름 한 것들이 녹으로 여겨지는 것들이 보이긴 하네요. 

호스에서 샤워기 헤드를 분리해봤습니다. 차라리 눈으로 보지 말고 바로 교체할 걸 그랬어요. 보자마자 소름이 돋을 정도로 호스 안에 빨갛게 녹이 슬어있었습니다. 물을 세게 틀어도 저 녹은 빠져나오질 않더라구요.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간 샤워기 필터를 꺼냈습니다. 이 제품은 샤워기 필터로 인터넷 검색해서 저렴한 제품중에 후기가 많은 걸로 샀습니다. 대략 만원 초반대로 구매했어요. 

헤드를 분리한 호스에 샤워기 필터를 바로 연결했습니다. 연결 방법은 샤워기 몸통에 필터를 넣어준 뒤 호스와 구멍을 맞추고 노즐을 조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샤워기 필터와 호스를 연결하고 물을 틀어봤습니다. 호스에서 나오는 물이 필터를 거쳐 헤드를 지나서 물줄기로 뿜어져 나옵니다. 샤워기 필터 효과는 아직까지 모르겠지만 왠지 모르게 마음이 놓이면서 편하게 샤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샤워기 필터 하루동안 사용 후


그리고 이 사진이 하루 저녁 동안 가족들이 샤워를 한 뒤 자기 전에 확인한 샤워기 필터의 모습인데요. 확연한 샤워기 필터 효과에 놀랐습니다. 정말 녹물 때문인지 하루만에 필터 색깔이 흰색에서 갈색으로 변했어요. 샤워기 필터 없이 그대로 씻었다면 피부가 무사하지 못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결국 여행 일정동안 준비해간 샤워기 필터를 두 번 바꿔가며 일정 끝까지 잘 썼습니다. 한국에 돌아오고 나서도 아무런 피부 트러블 없이 잘 지냈구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샤워기 필터 효과를 제대로 얻었다고 생각되네요. 

여행 준비물 하나 늘리는 게 번거로운 일이긴 하지만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에는 샤워기 필터를 필수로 챙겨가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