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오른쪽 고관절 통증 원인

오른쪽 고관절 통증 원인

 

사람으로 살아가면서 참 다양한 통증을 겪게 됩니다. 오늘 알아볼 증상은 바로 오른쪽 고관절 통증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선 고관절이라는 곳이 어디인지 정확하게 알아보자면 골반과 허벅다리의 만나는 지점을 고관절이라 하는데 이 두 곳을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종 고관절을 골반과 비슷한 곳으로 알고 계시는 분이 계신데 이는 엄연하게 다른 부분입니다. 

 

 

고관절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학생이나 직장인 모두 일과시간의 대부분을 책상 의자에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이 때문에 허리와 상체 무게가 골반과 고관절 주변의 인대에 꾸준한 압박을 주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관절 통증은 바로 찾아오지 않고 허리 디스크가 발생한 후 고관절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발생한 고관절 통증은 쉽게 치료가 되기 어렵고 허리부터 골반까지 함께 관리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왼쪽에 비해 오른쪽 고관절 통증이 더 잦게 나타나는 이유는 왼쪽 다리보다 오른쪽 다리의 사용 빈도나 의존도가 오른손 잡이, 오른발 잡이로서의 신체 활동과 관련해서 더 많게 나타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관절 통증은 노화로 인한 영향이 크겠지만 그만큼 안좋은 자세로 인해 받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때문에 평소에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바로잡으려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고관절 통증을 겪고 있다면 빠른 기간 내에 병원을 찾아 물리치료, 주사치료, 약물치료, 운동 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개선해야 합니다. 고관절 통증이 지속되면 무릎 통증으로 내려오는 등 관절 퇴행을 앞당기게 되므로 꼭 빠른 치료에 관심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