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원드라이브 아이콘 구름 체크 표시 뜻

원드라이브 아이콘 구름 체크 표시 뜻

 
클라우드나 웹드라이브 서비스가 이제는 많이 상용화가 된 것 같습니다. 저도 구글 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나 파일 아래에 구름표시 또는 V표시 아이콘이 붙어있는데 이게 접속하는 기기마다 다르게 보여서 뭘 의미하는 건지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하게 한번 알아봤습니다. 
 
 
원드라이브에서 파일에 표시되는 그림은 총 3가지로,  각 모양 아이콘마다 보여주는 의미가 다릅니다. 
 
 
 
1. 먼저 파란색 구름 모양은 지금 접속한 기기의 저장 공간을 차지않고 해당 파일을 온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파일을 열기 전까지는 장치에 다운로드되지 않으며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가 아니라면 온라인 전용파일을 열 수가 없습니다. 
 
 
 
 
2. 하얀 바탕에 V체크표시가 되어있다면 이 파일은 현재 디바이스에도 오프라인 저장이 되어있어서 온라인이 아닌 상태에서도 편집이 가능한 상태를 뜻합니다. 구름 아이콘의 온라인 전용파일을 기기에서 열게 되면 동기화를 거쳐 편집 가능 상태가 되고 체크 표시로 아이콘이 변하게 되는거죠. 
 
 
 
 
3. 하얀색 V표시에 녹색 바탕이 칠해져있다면 항상 이 장치에 유지되는 파일로 이 파일은 다운로드 공간을 차지하게 되며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지 않아도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치에서 사용하는 파일이라도 기기 공간이 부족할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공간 확보'를 눌러주면 다시 온라인 전용 파일로 돌아가게 됩니다. 
 
원드라이브 이용 중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