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페로몬향 향수 효과

페로몬 향수 효과는?

 
사람이 갖고 있는 오감 중에 오래동안 기억속에 남아있는 감각이 바로 후각입니다. 시각은 시간이 지나면 금방 흐릿해지지만 뇌리에 남은 향기는 세월이 많이 지난다 해도 그때의 감정과 상황을 고스란히 재현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합니다. 즉, 상대방에게 나를 기억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향기는 아주 좋은 방법중 하나가 되겠지요. 
 
이성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호감을 이끌어 내기 위한 수단으로 최근 페로몬 향수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페로몬향수는 효과가 있을까요?
 
 
 
 
 

페로몬에 대해 

 
먼저 페로몬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페로몬은 동물이 이성을 유혹하기 위해 쓰이는 호르몬을 통칭하는 말로써, 외분비기관에서 분비돼 다른 개체와 의사소통을 하거나 번식행위를 하는데 쓰입니다. 
 

포유류 역시 페로몬을 갖고는 있지만 고등한 동물일수록 페로몬에 대한 의존도는 낮기에 인간이 페로몬을 갖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인간의 의사소통은 대부분 언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페로몬을 통해 이성을 유혹한다는 이야기는 다소 한계가 있는 말이겠죠. 
 
 
 

향수의 효과

 
하지만 분명 좋은 향기로 인해 상대방에게 호감을 이끌어 내는 건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좋은 향기를 내기 위해 향수를 쓰는 행동은 결과적으로 이성과의 관계에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기왕 향수를 쓰려한다면 남들이 많이 찾는 흔한 향수보다는 나를 잘 각인시킬 수 있고 누구에게나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찾아 고유의 향기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